Loading ...
현재 위치
  1. 게시판
  2. FAQ

FAQ

이용안내 FAQ입니다.

제목 Windows에서 스마트미러링 사용 방법 (노트북 및 테블릿 PC)
작성자 주식회사 캐스트프로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21-02-04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17760

스마트미러링 고객센터입니다.

Windows 8.1이상부터는 WiDi 기능이 Miracast에 통합되어 OS에서 지원 함으로써 보다 안정적으로 스마트미러링을 사용 하실 수 있습니다.

단 Windows 8.1이상을 설치했다 하더라도 노트북의 사양에 따라 모든 노트북에서 스마트미러링을 사용할 수 있는것은 아닙니다.
조금 더 세부적으로 말씀 드리면 네트워크 어댑터와 디스플레이 어댑터의 사양이 Miracast 실행 조건을 만족해야 합니다.

위 2가지의 사양이 만족 하는지 확인 하는 방법은 키보드의 "윈도우 키 + K 키"를 누르면 "무선 디스플레이 추가"라는 메뉴가 나오면 스마트 미러링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다 자세하게 본인의 노트북이 Miracast를 지원 하는지 확인 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Windows 8.1이상에서 Miracast를 사용 하려면 2가지 조건을 만족해야 합니다.

1. Wireless LAN Driver의 경우 NDIS 6.3을 지원해야 함.
2. Graphic Driver의 경우 WDDM 1.3을 지원하면서 Miracast를 지원해야 함.

이 2가지 조건 중 하나라도 충족 시키지 못하면 Miracast를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1. NDIS 6.3 지원 여부 확인
PowerShell열고 다음의 명령어로 확인합니다.
Get-NetAdapter | Select Name, NdisVersion


2. WDDM 1.3 지원 여부 확인

실행 창을 열고 dxdiag 명령어를 이용합니다.


단 WDDM1.3이라도 Miracast를 사용할 수 있는것은 아닙니다.


밑에 [모든 정보 저장] 버튼을 눌러 텍스트 파일 저장 후 해당 파일 내용을 확인합니다.


만약 "Not Supported ........."라고 나오지 않으면 Miracast를 사용 하실 수 있습니다.



본인의 노트북이 미라캐스트를 지원한다면 아래 설명은 연결하는 방법입니다.

1. 바탕화면에서 오른쪽 상단에 커서를 두면 참메뉴가 나옵니다. 그 메뉴에서 "장치"를 선택합니다.


2. 키보드의 좌측하단의 윈도우키와 K키를 동시에 누르면 바로 장치 메뉴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그 메뉴에서 "프로젝트"를 선택합니다.


3. 그리고 "무선 디스플레이 추가"를 선택합니다. 한번 연결이 되면 다음번 연결 시 "프로젝트"메뉴에서 제품의 SSID가 나타나며 그것만 선택하면 미라캐스트를 연결할 수 있습니다.



4. 아래의 설명은 최초로 연결 시에만 적용 되므로 한번 연결을 하신 분들은 해당 사항이 없습니다. "무선 디스플레이 추가"를 선택하면 장치 추가라는 팝업이 나타나고 그 메뉴에서 제품의 SSID를 선택합니다.




5. 그럼 프로젝터에 제품의 SSID가 출력되고 미러링을 시도하고 조금만 기다리시면 노트북의 화면이 TV에 출력 됩니다.




6. 다시 윈도우키 + K키를 누르면 디스플레이 설정을 바꿀 수 있는 창이 나옵니다. "복제", "확장" 등 그래픽 카드의 메뉴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